2022. 11. 21. 20:20ㆍ카테고리 없음
기후변화는 더이상 먼 미래의 일이 아닐것
이 영화의 한글제목은 투모로우 : 내일 이라는 뜻이고, 영어제목은 : The Day After Tomorrw 내일 이후의 날, 즉 모레를 뜻합니다. 가까운 미래에 닥치게 될지 모르는 이상기후로 인한 재해를 암시하고 있는 제목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영화에서 주는 메세지처럼 현재 기후변화는 이제 먼 얘기가 아닙니다. 현재도 이상기후 현상은 계속 나타나고 있고, 그 정도가 영화처럼 극적이지 않아서 그렇지 이제는 경각심을 가져야 할 단계인것 같습니다. 전기, 가스, 물 등 낭비하지 않기, 쓰레기 배출 줄이고 일회용품 사용 안하기, 가까운 거리는 걷고 대중교통 이용하기, 친환경차 운전하기, 이렇게 주변에서 나부터 실천할 수 있는 작은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언젠가 우리도 겪을 수 있을 법한 이야기
주인공 잭 홀박사(데니스퀘이드)는 저명한 기후 학자로 남극에서 빙하 코어를 탐사하던 중 지구에 이상변화가 일어날 것을 감지합니다. 얼마 후 참석한 UN국제회의에서 급격한 지구 온난화로 인해 남극과 북극의 빙하가 녹고 바닷물이가 차가워져 해류 흐름이 바뀌게 되면 지구가 빙하로 뒤덮이는 제앙이 올 것이라고 연구 발표를 하면서 국제사회에 경고장을 날립니다. 그러나 잭의 주장은 미 부통령에게 비웃음을 당하고 상사와 갈등만 일으케게 됐으며 퀴즈대회 출전으로 뉴욕으로 가는 아들을 공항에 데려다 주는 약속을 잊어버리게 됩니다. 아들과의 갈등을 해결하지 못하고 아들은 뉴욕행 비행기에 탑승하고, 아들이 탄 비행기는 갑자기 이상 난기류를 겪게 되고 일본에는 주먹보다 큰 우박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캘리포니아에는 토네이도가 동시다발적으로 여러개가 발생하여 건물과 사람들을 휩쓸고 지나가게됩니다. 샘이 있는 뉴욕에도 많은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물이 점점 차오르자 샘과 친구들은 높은 곳을 찾아 도서관으로 가게 됩니다. 간신히 뉴욕에 있는 아들과 통화한 잭은 아들에게 기후이상 현상을 설명하고 1초당 20도씩 떨어지는 급격한 빙하기가 올테니 절대로 건물 밖으로 나오지 말것과 무조건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들에게 꼭 데리러 갈테니 기다리라고 말합니다. 대통령은 잭을 불러 어떻게 하면 졸을지 묻습니다. 잭은 지도에 선을 그은후 선을 기준으로 밑에 사람들을 멕시코 쪽까지 이주시켜야한다고, 그 위에 있는 사람들을 구하기에는 이미 늦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아들을 구하기위해 황급히 자리를 뜨는데 그를 보던 부통형이 남의 일이라 저렇게 쉽게 얘기한다고 비난합니다. 그 모습을 본 잭의 상사는 부통령에게 잭의 아들이 뉴욕에 있다는 사실을 알리며 그에 대해 쉽게 말하지 말라 경고합니다. 대통령은 잭의 말대로 선 아래쪽에 위치한 사라들은 멕시코로 대피하라고 명령합니다. 사람들은 순식간에 혼란에 빠지고, 멕시코로 미국난민이 되어 불법으로 철창을 뚫고 이동하기 시작합니다. 도서관에 대피했던 사람들은 뒤늦게 뉴욕을 탈출하는 사람들을 보고 밖으로 나가려하고, 샘은 지금 나가면 곧 얼어죽을 거라고 도서관 안에서 기다려야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샘의 말을 듣지 않고 탈출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잭은 눈보라를 뚫고 아들에게 향하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아들은 아버지가 올거라는 절대적인 믿음으로 함께 도서관에 피신해 있는 사람들과 똘똘 뭉쳐 추위와 싸움을 시작합니다. 아들에게 향하던 중 급격한 빙하기를 몰고온 핵이 관통하게 되고, 아들 역시 죽었을거라는 동료의 말에 잭은 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가야한다고 말합니다. 오직 연구에만 빠져살며 아들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했던 아버지는 아들에게 향하는 발걸음을 그만두지 못합니다. 드디어 아들이 있다는 뉴욕시립도서관에 도착하고 탈출하던 사람들은 모두 얼어붙어 버린것을 확인합니다. 곧장 도서관으로 향하고 잭은 작은 불빛이 새어 나오는 얼어붙은 문을 열어 아들의 생사를 확인합니다. 잭은 자신의 상관에 연락해서 생존자들이 있음을 알리고 구조요청을 합니다. 정부에서는 잭을 비롯한 살아남은 생존다들을 구하기 위해 헬기를 띄웁니다. 빙하기 핵이 지나간 뒤 지구의 온도가 올라가기 시작하고 대기권 밖 우주정거장에서 지구를 바라본 사람들은 지구의 웅장함을 보며 영화는 끝이납니다.